통역과 번역

제  
본지의 게재 대상은 통역학 및 번역학연구방법통역 및 번역 교육에 관한 연구논문으로 하되인접 학문의 이론을 접목한 통역번역 관련 연구논문도 포함된다필요한 경우 앞서 명기한 분야와 관련된 학술적 성격의 심포지엄 또는 세미나의 발표문도 포함할 수 있다.

제  
기고문의 성격 및 형태는 순수 이론적인 논문실증분석 논문사례연구응용연구 및 정책 분석서평 등 방법론상의 제약을 두지 않는다기고문은 독창적이어야 하며다른 학술지에 이미 발표되었거나 발표 예정이어서는 안 된다.

제 조 (논문저자 윤리
저자는 자신이 실제로 수행하거나 공헌한 연구에 대해서만 저자로서 논문을 발표할 수 있으며공동논문의 경우 논문 저자의 순서는 연구에 기여한 정도에 따라 정확하게 반영한다석사 또는 박사 학위 논문이나 학위 취득 예정 논문을 수정하여 학회지에 게재할 경우 지도교수가 제 저자가 될 수 없다이 경우에도 논문저자()는 투고 논문이 학위논문 또는 학위 취득 예정 논문의 수정임을 반드시 밝혀야 한다.

제  
원고 분량은 학술논문의 경우 A4용지 20페이지 내외로 하되, A4 용지 25페이지를 초과하여서는 안 된다. 25페이지를 초과할 경우 1페이지당 1만원을 추가 게재료로 납부한다서평은 A4용지 4~5페이지 내외로 한다.

제  
원고는 아래한글 또는 Microsoft Office Word로 작성하여야 하며학회지 논문 샘플(한글 및 워드 버전)을 활용할 수 있다투고 논문은 저자의 인적사항(논문제목이름소속학교직위학교/자택 주소연구실/자택/휴대폰 전화번호이메일주소)이 포함된 논문과 인적사항을 삭제한 심사용 논문을 학회 온라인 논문투고 사이트(http://submission.ksci.or.kr)에 업로드한다.

제  
심사 후 수정을 거쳐 게재가 확정된 논문의 경우 수정된 논문 파일과 논문수정이행서’ 파일을 학회 온라인 논문투고 사이트(http://sub mission.ksci.or.kr)에 재업로드한다.

제  
기고문의 채택 여부게재 순서 및 체재에 관한 사항은 소정의 절차를 거쳐 편집위원회에서 결정한다.

제  
원고 투고시 심사료를 편당 3만원을 납부하고게재 결정이 된 경우 다음과 같이 게재료를 납부한다.

게재료연구기금 지원 대상 논문 30만원일반논문 20만원
게재료 송금 계좌번호우리은행 1005-002-973363 (예금주한국국제회의통역학회)

제 조 (저작권
학술지에 게재된 논문의 저작권판권 및 게재 권한은 한국통역번역학회가 소유한다.